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리뷰

필립스 skinIQ 5000 면도기 : 솔직한 사용 후기 : 면도기 추천

by #플라타너스 2023. 4. 20.
반응형

필립스 skinIQ 5000 면도기 : 솔직한 사용 후기 : 면도기 추천

 

 

 

 

안녕하세요 꿈꾸는 플라타너스나무입니다.

 

갑자기 잘 되던 면도기가 며칠 버벅거리더니 어느날 멈춰버렸습니다.

 

"잘가...그간 고생많았어."

 

너무 저렴한 거였기도했고 오래 썼기도했고해서 망가질 때가 되었겠거니 하고 새로운 면도기를 사기로 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폰으로 검색해보면서 어떤게 좋을지 고민고민하다가 아내가 골라준 면도기가 가격대비 괜찮아보여서 이걸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면도기 이름은  필립스 skinIQ 5000 입니다. 모델명이 6000, 7000 등이 있는거보니 시리즈로 나오나 봅니다.

 

주문을 했고 며칠 후 받아서 직접 써보고 난 후 리뷰를 적어봅니다.

 

면도기의 모습사용해본 느낌장단점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필립스 skinIQ 5000

이렇게 박스가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구겨진데 없이 택배가 잘 와주었네요.

 

 

 

스티커를 개봉해서 사용하면 제품의 하자가 아닌이상 반품이 불가합니다.

 

 

박스 옆면에보면 모델명이 나오는데 이 면도기의 정확한 모델명은 S5585 입니다.

 

제조국은 네덜란드이고 필립스코리아에서 수입해서 판매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과 워렌티 카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보증서죠.

 

제품을 꺼내볼까요?

 

 

 

면도기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른 면도기들과 크게 다른 외형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파란 빛깔이 감도는 그런 색상입니다.

 

깔끔하게 생겼고 그립감도 나쁘지 않게 보입니다.

 

 

 

면도기 헤드부분 근접사진입니다.

 

 

버튼 위에 필립스 시리즈 5000 이라고 이름이 적혀있어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군더더기없는 편입니다.

 

 

 

뒷부분에는 버튼을 살짝 아래로 눌리면 바리깡이 톡 하고 올라와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면도기 쓰면서 미끄러지지않도록 이렇게 미끄럼 방지재질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직접만져보니 안미끌리고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함께 동봉되어오는 면도기 헤드 커버입니다.

 

재질이 조금 둔탁한 느낌은 있습니다.

 

 

 

 면도기에 헤드커버를 씌워봤어요.

 

뭔가 로봇같은 그런 느낌이 납니다. 보통 면도기 커버를 잘 사용들을 안하시는데 면도기를 사용하고나서 끼워주면 수염 깎은 잔가루등이나 이물질들이 밖으로 떨어지지 않기고, 면도기 헤드에 기스등도 방지할 수 있기때문에 면도 후에 씌워놓으면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근데 저도 매번 끼워놓지는 않게 되더라구요. 이번에는 면도 후 마다 씌워놓아 보려고합니다. 잘 관리해서 오래 쓰고 싶거든요.

 

 

면도기 날이있는 헤드 안쪽 모습입니다.

 

단단한 느낌도 나면서 구조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날의 절삭력은 써봐야 알겠지만 안쪽 모습은 이런 식이다라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면도기 충전기와 나중에 면도기 씻을 때 쓰는 작은 미니솔도 함께 있습니다.

 

미니솔 은근히 쓸모있으니 잘 보관해 놔야겠습니다.

 

 

 

워렌티 보증서인데 one extra year 인거 보니 1년 보증기간을 준다는 건가봅니다.

 

고장이나면 사용해야하니 이것도 잘 보관 해 두었습니다.

 

 

사용 후기

면도기를 바로 개봉해도 충전이 어느정도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마침 수염도 약간 난 상태라 바로 면도를 해봤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하면 깔끔하게 절삭력이 좋습니다. 몇번만 지나가도 깔끔하게 면도가 잘 되는 편입니다. 예전 면도기는 왔다갔다를 많이해야해서 피부가 빨갛게 될 정도였는데 이건 몇번만 해도 깨끗하게 절삭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수염의 길이나 굵기가 다 다르니까 주관적인 평가이긴 합니다만 저도 수염이 그리 적진 않는데 이정도 잘 잘리는거 보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제 피부가 면도기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코 아래부분 면도할 때는 면도기 헤드의 3부분중에 크기상 2부분정도로 면도를 해야하는데 그래도 3부분 다 사용되지 않아도 잘 잘리더라구요. 이정도면 전 충분히 만족합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 수염이 잘 잘리고 그립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다른 더 높은 시리즈 면도기보다야 덜 하겠지만 그래도 면도하고 나서 피부를 만져보면 깨끗하게 잘된 느낌이 듭니다. 크기가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씻을 때 솔로 구석구석 잘 씻을 수있습니다. 색감도 파란빛으로 좋은 편입니다. 비슷한 제품들에 비해 가격도 적당하구요. 내구성도 좋아보입니다.

 

단점 : 단점이라고 한다면.. 면도기를 키면 소리가 살짝 큰 편입니다. 그렇다고 많이 큰게 아니고 예전에 제가 썼던 것보다는 약간 더 크다고 느꼈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저도 그렇고, 보통 남자들은 면도할 때 면도기 소리에 크게 민감하지않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하기까진 그렇지만 암튼 소리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면도기 헤드가 360도 돌아가는(방향이 꺾이는) 헤드가 아니라서 헤드가 돌아가는걸 썼던 분이라면 약간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헤드가 그렇게 많이 돌아가진 않아요. 면도하는데는 전혀 문제 없지만 혹시나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해서 적어봅니다.

 

 

갑자기 면도기가 고장나서 할 수 없이 마트로 달려가 1회용 칼날면도기를 사서 썻는데 면도를 다 하고보니 살짝 피가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면도기 주문하고 도착할때까지 1회용 면도기를 몇번 더 쓰긴 했는데 확실히 젤 저렴한 칼날면도기를 쓰면 피부가 많이 상합니다. 택배가 빨리 도착해줘서 다행입니다. 

 

예전에 쓰던 면도기도 필립스였는데 이번에도 필립스제품으로 계속 쓰게되었네요. 예전 것 보다 더 관리를 잘해서 오래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사람마다 수염의 굵기나 길이, 단단함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제가 포스팅한 글은 주관적인 후기임을 참고 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