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리뷰

노브랜드 캡슐커피와 일리(illy) 인텐소 캡슐커피 비교와 장단점 : 가성비 캡슐커피

by #플라타너스 2023. 3. 24.
반응형

노브랜드 캡슐커피와 일리(illy) 인텐소 캡슐커피 비교와 장단점 : 가성비 캡슐커피

저는 캡슐커피를 주로 마시는데요. 가끔은 일리 인텐소 캡슐을 먹기도하고, 때로는 노브랜드 룽고캡슐을 먹기도합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룽고 캡슐커피와 일리 인텐소 캡슐커피를 비교하고 장단점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노브랜드 룽고 캡슐커피

 

이마트 노브랜드 룽고 커피입니다.

 

24개가 한통에 들어있고 아라비카원두를 사용하네요.

 

네스프레소 호환 가능 캡슐입니다.

 

 

 

노브랜드라서 가성비를 위해서인지 다른 캡슐커피들과 다르게 보라색 플라스틱으로 외관이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럼 커피를 내려볼까요? 

 

저는 돌체구스토 미니미를 사용하고있어요.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은 캡슐의 크기가 크기때문에 이렇게생긴 네스프레소 캡슐 전용 어댑터가 있어야 합니다.

 

 

 

펭귄같이 생긴 귀여운 돌체구스토 미니미에 호환 어댑터를 끼워넣고 노브랜드 룽고를 내리는 중입니다.

 

물양은 최대치로 했어요.

 

 

 

크레마가 다른 캡슐들에 비해 약간 적어보이지만 나름 괜찮게 나와보입니다. 

 

따끈한게 겉으로는 여느 캡슐들과 많이 다르지 않게 보입니다. 

 

다음은 일리 인테소 캡슐커피를 내려볼까요?

 

 

일리(illy) 인텐소 캡슐커피

 

일리 인텐소는 포르테 다음으로 맛이 강한 커피입니다.

 

저는 약간 적당히 강한 맛을 좋아해서 인텐소가 좋은 것 같아요.

 

 

 

한 통에 10개 들어있고 노브랜드와는 다르게 알루미늄 캡슐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노브랜드보다 좀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캡슐이네요.

 

 

같은 네스프레소 호환 어댑터로 커피를 내리는 중입니다.

 

역시 물양은 최대치입니다.

 

 

 

크레마가 아주 많이 나옵니다. 노브랜드 룽고보다 훨씬 많네요. 

 

색깔도 좀 더 진하네요. 예쁩니다.

 

 

 

맛 차이와 장단점

 

노브랜드 룽고 캡슐  

 

장점 : 크레마는 어느정도 잘 나와주는 편입니다. 맛과 향은 그리 강하지 않았지만 마실만 했고 제 입맛 기준으로는 맛이 없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냥 평범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의 맛입니다. 저는 신맛이 약한걸 좋아하는데 노브랜드 캡슐은 신맛이 많이 없어서 그게 좋았어요. 그리고 일단 가격이 저렴합니다. 계산 해 보니 캡슐 1개당 가격이 290원정도 입니다. 이게 아마 노브랜드캡슐의 가장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싶네요. 저렴하면서 평범한 정도의 맛. 

 

단점 : 향이 오래 머물지 않고 금방 빨리 날아가버립니다. 그래서 끝까지 마실때까지 향이 남아있지 않았어요. 살짝 탄맛이 어느정도 있는편이라 느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에 단점을 이겨버립니다.ㅎㅎ

 

 

일리 인텐소 캡슐

 

장점 : 일단 크레마가 풍부하고 맛과 향이 잘 납니다. 맛있고 전체적인 느낌이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편입니다. 커피향이 다 마실때까지 날아가지않고 남아있었어요. 머신에서 내릴 때 '딱!' 하고 캡슐이 따이는 소리도 경쾌합니다 ㅎㅎ 다른 캡슐들보다 많이 다르고 고급스럽다고 느꼈습니다. 맛있어요. 손님 오실 때 대접하기 좋은 맛이고 나의 매일의 아침을 향긋한 커피와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캡슐입니다.

 

단점 : 가격이...네. 좀 비쌉니다. 일리 인테소 캡슐 1개당 계산해 보니 약 490원입니다. 노브랜드 캡슐보다 개당 200원이 더 비싸네요. 가격이 좀 비싼거 외에는 단점은 크게 없어 보입니다.

 

 

가성비를 따지자면 노브랜드 캡슐, 아니면 맛이 먼저다 하면 당연히 일리캡슐입니다.

 

본인이 매일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건 노브랜드 캡슐, 손님이나 다른사람들에게 대접하기 좋은건 일리캡슐 정도가 되겠습니다.

 

두가지 모두 따듯하게도 마셔봤고 얼음을 넣어 아이스로도 마셔봤는데, 노브랜드 캡슐은 아이스로 먹을 때 좀 더 맛이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일리는 뭐 따뜻하게 차게 둘다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