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리뷰

서대신동 분위기 좋은 카페 : 까페그루 : 아담하고 조용한 카페 : 대신동 카페

by #플라타너스 2023. 3. 13.
반응형

서대신동 분위기 좋은 카페 : 까페그루 : 아담하고 조용한 카페 : 대신동 카페

 

 

 

 

부산 서대신동에 있는 대신 초등학교와 구덕운동장 근처에 아담하고 귀여운 까페가 하나 있습니다.

 

요 근래 서대신동을 자주 가야해서 이 까페에 몇번 들려서 커피 한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곤 했었는데 아담하고 귀여운 까페기도하고 제가 갔던 시간대가 조용해서 그런지 인상적인 카페여서 포스팅 해 봅니다.

 

카페이름은 '까페그루' 입니다. 내부모습메뉴와 가격, 카페분위기를 적어볼게요.

 

 

서대신동 까페그루

 

주소 : 부산 서구 꽃마을로 21 (구덕운동장 옆, 대신초등학교 옆)

 

 

 

입구 간판에 초록색 나무 한그루가 있는거 보니, 그루라는 카페이름을 나무 한그루에서 따왔나 봅니다.

 

고즈넉한 나무가 한 자리에 오래토록 서 있듯이, 까페그루도 항상 이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매장안으로 들어가봅니다.

 

 

 

들어가서 보이는 메인카운터 모습입니다.

 

잘 정돈되어 있고 우드톤으로 따듯한 느낌이 드는 내부입니다. 사장님 한분이 운영하고 계셨어요.

 

 

 

1층에도 테이블이 몇개 있긴한데 좀 아담하고, 2층으로 이어진 계단을 이렇게 올라가면 좀 더 넓은 자리가 있습니다.

 

전 올 때마다 2층에서 커피를 마셨어요.

 

올라가 볼까요?

 

 

 

2층에 이렇게 넓고 테이블들이 나름 많이 있습니다. 액자같이 이쁜 창문이네요.

 

협소하지 않아서 괜찮았고, 1층에서 주문을 하고 2층에서 기다리면 사장님께서 직접 2층으로 가져다 주십니다.

 

 

 

유리가 이렇게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분위기있게 밖을 바라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었어요.

 

커피를 마시면서 주변으로 개방감이 많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메뉴

 

 

돌체라떼와 바닐라 라떼

돌체라떼와 바닐라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2층 통창 바로옆에 앉아서 밖을 바라보면서 마셨어요. 조용하고 커피의 맛이 참 좋았습니다.

 

돌체라떼는 연유라떼이니까 많이 달달하면서 진했고, 바닐라라떼는 따듯하고 그윽한 바닐라 향이 참 괜찮았습니다.

 

 

Caffe 그루 라고 적힌 예쁜 머그컵에 바닐라라떼를 담아 주십니다.

 

라떼모습이 뭔가 마시기 아깝게 정갈하고 따듯해 보이네요ㅎㅎ

 

제가 갔던 시간대라 그런지는 몰라도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조용했고, 2층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어르신분들도 커피마시러 오시는데 약간 올라가기 어려운 2층보다는 편한 1층을 어르신분들이 선호하는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전 2층에서 한가하게 조용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2층 공간이 나만의 공간같아서 커피마시면서도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주변에 주차하기는 좀 어려운 편이긴 해서 걸어서 오는걸 추천해요.

 

아니면 카페 바로옆에 움푹 들어간 공간이 있는데 거기 잠시 차를 세워두고 테이크아웃 해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